• 2023. 5. 6.

    by. 럭키줌마77

    펩시 광고

     
    1. 광고


    광고(영어: Advertising)는 명시적인 광고주가 일방적으로 언론을 통해 소통하고 광고에 노출된 시청자의 태도를 바꾸는 행위입니다. 중국어로 "광고"를 의미하는 광고는 20세기 사회를 상징하는 현상 중 하나입니다. 그것의 기원은 너무 오래되어 문자가 기원했던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또한 동서양을 막론하고 당대의 사회 발전에 발맞춰 광고 활동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해방 이후 자본주의 경제 체제가 도입되면서 광고는 오늘날과 마찬가지로 활발해졌고, 특히 한국에서 사회, 경제, 문화의 다양한 측면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현대 광고는 매스 미디어를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한 형태입니다.
     
    2. 광고의 정의


    1655년에는 '마아클리아스 포르티카스'라는 뉴스북에서 신간 광고로 '광고'라는 단어가 사용되었고, 이후 널리 쓰이게 되었습니다. 이 시대의 대표적인 간행물을 보면 광고가 많이 포함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광고라는 말이 자주 사용됩니다.
    1969년 미국 일리노이 대학의 S.W. 던 교수는 '광고, 현대 마케팅에서의 그 역할'을 '기업, 비영리 단체 또는 개인이 어떤 형태로든 광고 메시지로 특정한 비개인적인 커뮤니케이션'이라고 정의했습니다."
    1710년 에디슨이 편집한 'The Tatler'는 광고의 중요성에 대한 몇 가지 논문을 출판하는 동시에 광고의 새로운 정의를 제공하는 책 전체를 다루고 있습니다. 그동안 광고라는 말은 어떤 정보에도 사용됐지만 태틀러지는 '사업 발표에 한정해야 한다'고 규정했습니다.
    광고란 공정표시광고법과 동법 시행령에 의하면 공정표시광고법, 내용, 거래조건 및 그 밖의 거래에 관한 사항을 말하며 자사 제품 이외의 제품을 통하여 소비자에게 널리 알리거나 제시하는 것을 말한다 기타 이와 유사한 매체 또는 수단(상기 법률 제2조 및 시행령 제2조) 소비자보호법은 국가가 소비자보호를 위한 광고기준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하고 방송법은 방송광고의 내용과 시간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3. 광고의 역사
    물물교환이나 무역이 있는 경우는 기원전 5500년경에 활동을 교환하는 당사자여야 합니다. 또는 판매자와 구매자가 있으며, 이 경우 판매자가 주로 구매자에게 의사를 표현하기 위해 행하는 모든 활동을 광고의 원형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동서양을 막론하고 간판이나 권유 행위가 광고에 선구적인 역할을 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대적인 형태의 광고는 100년 정도의 역사밖에 없지만, 그 기원은 매우 오래되었습니다. 유명한 로제타 스톤[2]은 그리스어, 이집트 상형문자, 콥트어의 세 단어로 쓰여 있는데, 이는 이집트 프롤레마 5세를 위한 손덕비의 권위를 알리기 위한 것이었다. 게다가 기원전 500년으로 추정되는 베히스탄 스크림[3]은 다리우스 1세의 내전 정복과 페르시아 제국의 건국을 세 가지 언어로 기술하고 있습니다: 페르시아어, 엘람어, 바빌로니아어. 이것들은 모두 정치적 선전의 선구적인 형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영박물관은 테베에서 발굴된 도망 노예 광고와 그들의 귀환을 위한 상금 광고를 보존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파피루스로 쓰여져 기원전 10세기부터 알려져 있습니다. 고대 그리스에서는 사람들이 돌아다니면서 만든 광고나 그림, 간판 등이 매우 일반적이었습니다. 상표의 사용은 폼페이에서 발굴된 테라코타에 나타나 있습니다.
    중세는 런던이나 파리의 상점이 가게 이름과 상표를 표시하고 읽을 수 있는 사람도 읽을 수 없는 사람도 알 수 있도록 광고를 사용했습니다. 이 무렵 종이에 게재된 광고는 '시키스'라고 불렸습니다."
    현대 광고의 혁신을 가져온 것은 구텐베르크에 의한 인쇄술의 발명과 서양 교통의 발전입니다. 그 결과 광고가 양산되고 유통 범위가 대폭 확대되었습니다. 그 이후 광고는 서서히 현재의 모습으로 다가왔습니다. 1480년 윌리엄 칵스턴이라는 남자의 손으로 쓴 책 판매 작은 포스터가 존재합니다.
    최초로 알려진 신문광고는 1591년부터 독일 뉴스북에 실린 책 광고다. 프랑스에서는 1591년 뉴스북에 실린 책 광고가 존재합니다. 영국에서는 1625년에 출판된 최초의 광고가 있으며, 그 이전부터 포스터는 상당히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영국에서는 이 무렵 기호품 광고가 나돌아 1625년 커피 광고, 1657년 초콜릿 광고, 1658년 차 광고가 모두 주간지에 실렸습니다. 1704년 보스턴에서 발행된 뉴스레터에 미국 최초의 신문광고가 실렸고, 1728년에는 뉴잉글랜드 주간지가 첫 번째 정기광고를 게재했습니다. 그러나 서구의 광고 근대화는 불과 100여 년 만에 이루어졌고, 산업혁명 이후 근대 자본주의 번영의 동기는 1840년 미국 우편제도 개선에 기초한 것입니다. 그 결과 신문과 기타 정기 간행물이 저렴한 가격에 배포되었습니다.
    어느 나라에서나 경제 발전, 특히 미국의 광고 성장률과 함께 광고 부문이 증가했습니다. 구미에서는 신문이 광고 수단으로 널리 쓰였지만 잡지나 라디오의 이용은 미국이 중심이었다. 미국의 광고는 엄격한 광고 규제 부재, 사업 활동에서의 광고 비중 높은, 높은 산업 발전, 높은 인기 등 이른바 '대량 소비 시대'를 배경으로 발전했습니다.
    국내 첫 광고는 1886년 한성주간신문에 독일 무역상 세찬양행 광고가 실렸지만 광고란에 따로 실린 것이 아니라 덕산세찬양행 고백이라는 제목의 기사 형태로 실린 세찬양사의 주요 광고는 국내에서 구입하려던 천연물(동물 가죽 모피 뿔 등)과 해외에서 수입해 판매하려던 기성품이다.[5] 독립신문 창간(1896년) 후 국내에 상업광고가 설립되었고, 한성주간지와는 달리 독립신문에는 별도의 광고 코너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주요 광고로는 세창양행, 구곡상공회의소, 서적, 독립신문 등 민간 신문광고, 은행, 임대주택, 수입품 광고 등이 있었습니다.[6]
    현대에는 기술혁신이 진행되어 대량생산과 판매가 기업의 존재와 발전의 전제조건이 되어 생산자는 소비자에게 알리지 않고 사업활동을 계속할 수 없었습니다.